Welcome to HUFS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대학 영미문학·문화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영미문학·문화학과는 1954년 한국외국어대학교 개교와 역사를 같이 해 온 영어과의 전통을 이어받아 영어권 사회의 문학과 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활용을 기본으로 분석적이고 창의적 활동이 가능한 통합적 인문학 전공자를 길러내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와 기술의 시대에 인문학을 통한 인간성의 가치를 다각적으로 경험하며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닿아있는 정책, 기술, 콘텐츠 등과 영문학의 교차점을 적극적으로 발견하여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의사소통 능력, 외국어 능력, 문해력, 분석력, 비판적 사고,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으며 급변하는 산업구조와 정치, 사회적 환경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지닌 글로벌 지식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오랜 역사를 거치며 만들어진 영문학 지형을 형성하는 세계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관점을 탐구함으로써 폭넓은 시야와 교양적 소양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은 우리 학과의 커리큘럼은 국내 다른 어느 대학에서보다도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영문학적 토대를 쌓을 수 있는 수업들로 이루어져 있을 뿐 아니라 소그룹 중심의 토론과 세미나 등을 위주로 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힘쓰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학과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언론, 법, 교육, 문화 예술, 정책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하여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영미문학문화학과장 정 유 미 교수